여행

경남 등산 여행 베스트 5

굿초이스여행 2023. 7. 19. 12:25
728x90
반응형

경남의 높은 산을 오르며, 섬세한 그림자를 찾아서

경남의 대표적인 산악지대는 송정, 지리, 마래, 금성산 등 다양한 등산지가 존재합니다. 그중에서도 경남을 대표하는 산을 소개하겠습니다.

1. 지리산

지리산은 전국 최고봉으로, 트레킹 코스 뿐만 아니라 그림자 여행도 가능한 최초의 지리산 등산로를 갖추고 있습니다. 트레킹 코스 중 가장 인기있는 코스는 봉황, 천왕봉, 쌍곡 봉우리 등의 높은 산을 오르는 것입니다. 경치 뿐만 아니라 자연 생태계도 인상적이며, 모든 시즌에 등산객이 찾는 산악 지대입니다.
 

2. 송정

백두산 후면지대에 위치한 송정은 천연기념물급 해안절벽과 조상들의 역사를 엿볼 수 있는 대표적인 등산로입니다. 총 6개의 산을 오르며, 천연물 특유의 미로 같은 길을 따라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심한 바람이나 비가 오는 날에는 보기 드물게 서해에서 일출을 관람하는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3. 마래산

마래산은 그림자 여행과 전망대로 명성이 높은 지대입니다. 총 16개의 봉우리가 있으며, 이중 가장 인기있는 코스는 마곡사에서 내려오는 코스입니다. 산 정상에서 맑은 날에는 전남, 거제도, 통영 등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림자를 추적하며 걷는 것도 즐거운 코스입니다.

4. 금성산

해외 여행을 떠난 것처럼 느껴지는 금성산도 추천합니다. 바다와 결합한 풍경은 경치가 뛰어나며, 특히 나비산, 토굴암, 백봉선 등에 오르면 아름다운 바다뷰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북지측의 금선면 등산로는 그림자 여행을 할 수 있는 등산코스입니다.

5. 병영산

와일드한 병영산은 매년 다양한 산악 대회에서 활용되는 산입니다. 경관도 좋지만, 가장 큰 장점은 코스의 다양성입니다. 지나치게 깊거나 짧지 않아서 초보자에서 고급 승산에 이르기까지 모든 등산객이 즐길 수 있는 산입니다.
 
다양한 높은 산을 통해서 경남 지역을 탐험하였습니다. 지리산, 송정, 마래산, 금성산, 병영산, 이쁜 그림자들이 찍히는 아름다운 경관을 느리게 즐길 수 있는 산을 추천합니다. 다양한 경관과 코스를 통해서 여러분도 즐거운 산악여행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